SHARE

4 COMMENTS

  1. 북극한파와 지구냉각화
    지난 댓글에서 북극한파까지 이야기했어요.
    구글에서 “세계 바람” 이라고 검색하면 실시간 지구 바람 맵을 보여주는 사이트를 찾을 수 있어요.
    한 삼일동안 이것을 처음 알게 되고 난 뒤 거의 이것만 봤어요.
    그래서 여기 동영상도 별로 안 봤어요. 사실 윗 동영상도 안 보고 글 쓰고 있어요. 나중에 보겠죠.
    우리나라와 미국에 북극한파가 몰아쳤어요.
    우리나라에 몰아친 한파는 서태평양 지역 해수면 온도를 많이 떨어트렸어요.
    미국에 몰아친 한파는 서대서양 지역 해수면 온도를 많이 떨어트렸어요.
    이렇게 되며 적도를 서쪽으로 흐르는 바닷물은 서쪽 차가운 바닷물과 만나 상승하게 되고 그곳에 저기압을 형성합니다.
    지난 시간 제트기류에서도 말했지만 저기압을 만나면 그 쪽은 길이 막힌 것과 같아요.
    따라서 적도를 따라 서쪽으로 흐르는 바닷물(해류,바람)은 북서쪽 북극한파에 의해 자가워진 바다쪽으로는 흐르지 못하고 남서쪽으로 흐르게 됩니다.
    북극한파에 의해 차가워진 바닷물은 북극해 쪽으로 흐르지 못합니다.
    저기압(겨울폭풍)을 형성하고 이 저기압은 북서태평양(동북아시아해안)에서 발생했으면 바로 북미 서해안으로 갑니다.
    이 저기압이 북서대서양(북미동부해안)에서 발생했으면 북유럽쪽으로 갑니다.
    즉 맥시코만류가 흐름을 멈추고,
    동아시아해안(서태평양)에서 북극해로 흐르는 바람(해류)도 멈춥니다.
    왜냐하면 온도차가 크지 않기 때문입니다.
    북극해로는 따뜻한 물 공급이 중단되기 때문에 북극해가 얼어버립니다.
    북극해에서 북유럽과 북미서해안 쪽으로 바닷물(바람)이 흐릅니다.
    따라서 유럽과 북미 서쪽은 엄청난 비와 눈이 오게 됩니다. 또한 차가워집니다.
    북극해는 얼게 되고 점차로 북해도 얼게 됩니다.
    올 겨울은 영국 북쪽과 발틱해 노르웨이 북쪽바다정도는 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지금 아이슬란드 주변 바다는 거의 다 얼었는 것으로 보입니다.
    북미 서쪽은 많은 비와 눈이 내리고 차가워집니다. 따라서 북미 사막지역에 상당히 많은 비와 눈이 오게 됩니다.
    유럽에 많은 비와 눈이 오게 되고 바람은 지중해쪽으로 불게 됩니다.
    따라서 사하라 사막 쪽에 상당히 많은 수증기를 공급하게 됩니다.
    사실 북아프리카에서 서남아시아에 있는 모든 사막지역에 상당히 많은 수증기를 공급하게 됩니다.
    한파가 몰아쳐서 바닷물이 차가워졌기 때문에 저기압(겨울폭풍) 발달이 북태평양과 북대서양에서 많이 일어납니다.
    이것은 적도에서 서쪽으로 흐르는 바람(해류, 바닷물)을 세차게 합니다.
    지구 곳곳에서는 칠레 앞바다 엘리뇨라 부르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지금 이시간만 해도 아까 말한 세계 바람맵을 보면,
    캐나다 서해안, 중미 서해안, 북미 동해안, 쿠바남쪽해안, 시베리아 북쪽 얼지 않은 북극해안, 노르웨이 해안, 그린란드 동쪽해안, 아일랜드와 영국 동쪽해안, 스페인과 프랑스 지중해연안, 그리스해안, 흑해 동쪽과 서쪽지역, 인도 남부와 스리랑카 서쪽해안, 연해주 해안, 일본 태평양 해안, 캅차크반도동쪽해안, 필리핀 서쪽해안, 호주북쪽카펀테리아만 동쪽, 호주동남해안, 뉴질랜드 북섬 동남해안, 남미 꼬리뼈 동쪽해안, 브라질 남쪽해안, 북아프리카 서해안(사하라사막서쪽), 인도 동북과 서북해안, 호주서해안, 남극아문센해쪽해안…
    정도가 육지에서 바다쪽으로 바람이 불어 표층수를 밀어내고 심층수가 표층으로 바닷물이 올라오고 있는 지역입니다.
    또한 바다에서 발단한 고기압 지역은 표층수를 계속 밀어내서 심층수를 표층으로 올라오게 합니다.
    심층수 온도는 4도입니다.
    이보다 낮은 온도 바람이 분 지역에서는 따듯한 바닷물을 만나 공기는 상승하고 수증기를 포함하게 되니 응결하게 되고 바람을 빠르게 불게 만드는 역할을 하고 그 곳 바닷물을 계속 차갑게 만듭니다.(영하 2도까지 바닷물은 영하 2도에서 업니다.)
    이보단 높은 온도 바람이 분 지역에서는 차가운 바닷물을 만나 공기는 하강하고 공기는 차가운 바닷물을 만나 수축하고 따라서 바람이 빠르게 불게 만드는 역할을 하고 그 곳 바닷물을 계속 밀어서 심층수를 올라오게 만들어 4도에 가까운 바닷물로 만듭니다.
    이와같이 육지에서 바다로 바람이 강하게 불면 그 바람은 상당시간 동안 계속 강하게 불게 되고 심층수를 올라오게 만듭니다.
    이렇게 4도에 가까운 심층수가 올라오면 지구 전체적으로 봤을 때 온도가 내려갑니다.
    심층수가 올라오면 바람을 강하게 만들어 바닷물 흐름을 빠르게 만듭니다.
    지금 대평양과 대서양 적도에서 흐르는 바닷물은 상당히 빠르게 흐르고 있고 바람 또한 강합니다.
    북반구에서 태령양과 대서양 적도에서 흐르는 바닷물이 남서쪽으로 향하게 되면서 바닷물 방향이 반대가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지구상에 있는 모든 사막지역이 뉸이나 비가 오거나 수증기가 많이 공급되게 됩니다.
    북미 사막과 사하라와 서남아시아 사막은 말했고, 내중국 사막은 지금 워낙 추운 곳이라 수증기 공급이 별 의미가 없어 보이고 호주 사막에 엄청나게 많은 수증기가 공급되고 있고 비도 옵니다.
    남미 서남쪽고 아프리카 남쪽 사막지역에서 수증기 공급이 많고 비도 옵니다.
    이렇게 이 번 북극 한파는 지구에 엄청나게 큰 일을 하고 있고, 가장 좋은 점은 사막지역에 수증기 공급과 비가 온다는 점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지금 동시베리아 지역에 지난 한파에서 빠져나간 공기를 채우기 위해 엄청나게 큰 저기압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며칠 후면 태평양에 도달할텐데, 어떤 일이 일어날 지 궁금합니다.
    캐나다 북동쪽에도 상당히 큰 저기압이 발생했고 이것도 대서양에 곧 도달하고 북해쪽으로 이동할텐데 얼마나 강한 겨울폭풍을 몰아칠 지 궁금하네요.
    북극해 상당지역을 얼게 만들고 지구전체 바닷물 온도를 떨어트려서 지구 온도를 낮게 만들어 이 번 겨울은 오래 갈 겁니다.
    또한 올 여름도 늦게 찾아 올 겁니다.

  2. 한파는 다시 올 것인가?
    북극한파가 찾아온 이유는 대서양쪽에서 멕시코만류가 태평양쪽에서는 동아시아에서 올라온 바닷물(해류,바람)이 북극해 쪽으로 흘러가고 이것이 북극해 주변에서 저기압을 형성하고 이 저기압은 북극공기가 밖으로 빠져나오지 못하게 막았기 때문에 북극에 찬공기가 쌓이고 강한 고기압이 형성되고 따라서 북극상공으로 공기흐름을 막았습니다. 그러니 북미대륙과 시베리아 고기압이 형성되어서 찬공기가 쌓였고, 이것이 북미와 우리나라에 한파를 가져왔습니다.
    그 이후 과정은 윗글에 적었고,
    지금은 북극찬공기가 북유럽과 북미서해안 쪽으로 잘 빠져나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북극상공으로 공기가 흘러가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곳에서 저기압이 형성되어서 공기가 상승해야 합니다.
    지금 곳곳에 겨울폭풍이 강하게 발달하는 이유입니다.
    이렇게 상승한 공기는 수증기는 눈이나 비로 내리고 건조한 차가운 공기는 북극상공으로 가게 되고 북극상공으로 간 건조하고 차가운 공기는 다시 유럽과 북미서해안으로 가게됩니다.
    따라서 북미와 시베리아에서 생기는 차가운 공기는 계속 바다쪽으로 빠져나가 겨울폭풍을 만드는데 소모되고 강한 고기압이 북미나 시베리아에 형성되기에는 어렵습니다.
    한동안은 강한 한파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렇지만 북반구 아니 지구전체가 상당히 온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겨울 자체는 춥고 오래갑니다.

  3. 지구상에 있는 모든 사막 지역에 수증기공급과 비 또는 눈이 오면서 대기 중에 수증기량이 엄청 늘어나네요. 따라서 바람이 엄청 강해지고, 해류가 엄청 빨라지네요. 남극 북극에서 한기를 엄청 쏟아내고, 바다 곳곳에 고기압과 저기압이 엄청 강해지네요. 참 신기한게 해류 방향이 반대가 되었다고 칼같이 사막이나 비가 적은 곳에 수증기 공급이 엄청 증가하고 그 곳에 눈 비가 엄청 오네요.